죄악을 이기는 지혜에 대해 알아보자
죄악을 이기는 지혜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 가 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의롭다 함을 받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그 열매란 바로 「성결의 열매」입니다.
지혜와 믿음으로 이겨라
성결이란 지속적인 체험입니다.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의를 얻었다고 당장 천사처럼 고결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성도의 성결은 은혜와 노력으로써 얻어지는 것입니다. 성도는 천국에 갈 때까지 끊임없이 「바울의 갈등과 투쟁」을 갖습니다. 바울은 로마서 7장 21~2 3절을 통해 『그러므로 내가 한 법을 깨달았노니 곧 선을 행하기 원하는 나에게 악이 함께 있는 것이로다.
즐거워하는 방법을 배우자
내 속 사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되 내 지체 속에서 한 다른 법이 내 마음의 법과 싸워 내 지체 속에 있는 죄의 법 아래로 나를 사로잡아 오는 것을 보는도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한 성도는 거룩하신 성령님을 모시고 있기 때문에 육 체의 부패성과 끊임없는 갈등을 갖습니다.육체의 부패성은 성도로 하여금 거룩하게 살지 못하도록 훼방합니다. 이 때문에 성도는 육체의 부패성과 투 쟁을 통해 이기기도 하고 지기도 하면서 점점 성결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인간의 힘으로는 부패성을 극복할 수 없습니다.따라서 성도는 성령 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라고 탄식한 후 곧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 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 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고 선언했습니다.
모든 일에 진심을 다하자
오늘날도 인간을 죄의 부패에서 해방시키는 것은 성령의 능력밖에 없습니 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한 사람은 성령의 충만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가 성령님을 의지할 때 성령님께서는 우리의 부패성을 불태워 주실 것입니다.
어떤 죄성이 마음을 괴롭힙니까. 거짓말입니까, 음란 방탕 입니 까. 강퍅한 마음입니까 분노입니까 미움입니까. 성령님을 의지하십시오. 성령 님께서 우리에게 능히 그러한 것을 이길 힘을 주실 것입니다. 디모데전서 4장 15절은 『이 모든 일에 전심전력하여 너희 진보를 모든 사 람에게 나타나게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믿음으로 서로를 돕자
그리스도인들은 성결의 진보를 나 타내야 합니다. 성결이 구원의 조건은 아닙니다. 물론 구원은 믿음으로만 얻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구원을 받았기 때문에 그리스도인답게 성결한 삶을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를 구원하시고 의롭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의 의를 좇아 날로 성장 성숙하게 하시고 성결한 삶을 살도록 우리를 도와주소 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