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가치과 미래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애플의 새로운 하드웨어 서브스크립션 플랜
애플로부터 하드웨어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에 대한 잠재적인 계획들에 대한 루머가 나돌고 있지만, 이것이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까?
애플(NASDAQ: AAPL)이 이르면 올해 말 고객에게 하드웨어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것은 고객들이 아이폰과 같은 새로운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이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앱에 대해 지불하고 있는 것과 비슷한 월 사용료를 지불한다.
이는 Cupertino에 기반을 둔 회사의 하드웨어 제품에 대한 자동 반복 수익 영역에 처음으로 진입하는 것으로, 현재 디지털 서비스에서만 반복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왜 애플은 하드웨어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개발했을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비교적 단순해 보입니다.일관적인 반복 수익입니다. 하드웨어는 현재 애플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서비스가 매출의 18.7%에 불과합니다. 아이폰만 해도 이 회사 전체 매출의 52% 이상을 차지한다.이 제품들의 매출은 계속 엄청나지만, 보장과는 거리가 멀다.
이번 주만 해도 애플은 수요 부진으로 인해 아이폰 SE와 에어 팟의 예산 생산을 줄여야 했다. 지정학적 이슈와 상승하는 인플레이션이 각각의 희생을 가져갔다.
애플이 이러한 사건들을 예측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없지만,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통해 판매량의 일부라도 보장된다면 잠재적인 손실을 상쇄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애플 투자자들에게 어떤 의미일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이 애플에게 상당히 긍정적인 신호라고 생각할 것이다.회사가 서브스크립션 모델로 완전히 이행할 가능성은 극히 낮으며, 이는 현재의 수익 창출 방법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그것은 단지 애플의 수익원이라는 상한선에 또 다른 깃털을 더하는 것일 뿐이지, 더 이상의 도움이 필요했던 것은 아니다.
중요한 구매 비용을 몇 개월 또는 몇 년 동안 분산시키는 개념에 소비자들이 기꺼이 참여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선례가 이미 있습니다.
실제로 애플은 이미 아이폰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시티즌 원 퍼스널 대출과 연계해 이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이 새로운 서비스는, 금융을 포함한 모든 측면을 애플이 사내에서 취하기 때문에, 그 대신이 될 가능성이 높다.
이 보고서들은 여전히 비교적 추측성이 높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구체적인 사실들은 밝혀지지 않았으며 애플은 이 계획에 대해 언급하기를 거부했다.
그러나 CEO Tim Cook은 이전에 하드웨어 서브스크립션의 전망에 대해 말한 적이 있다. 회사의 2019년 실적 발표에서 그는 실현 가능성에 대해 질문을 받았습니다.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하드웨어의 서비스화 또는 번들화면에서는 업그레이드 계획 등을 진행 중이기 때문에 하드웨어에 대해 기본적으로 그렇게 생각하는 고객이 있습니다.그래서 어느 정도 존재합니다."
그것은 확실히 회사의 계획을 인정하지 않는 것이었지만, 그 회사가 재정적으로 타당해지면 기꺼이 그 아이디어에 참여할 의향이 있음을 시사했다.
수익성
지난 몇 년 동안 매우 불확실하고 변동성이 큰 시장 외에는 거의 제공하지 않았던 상황에서, 더 많은 반복적인 수익으로 가는 움직임은 소비 심리의 큰 변동으로부터 애플을 보호하는 데 효과가 있을 수 있다.
전반적으로 투자자들에게 이러한 보고는 환영받을 만하다.사실이라면,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수익을 제공할 수 있고, 변동성에 대한 보호책으로 작용하며, 애플 제품 자체의 외부에서도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헌신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만약 이것이 애플의 계획이라면 소비자들은 대서양 이쪽에서 애플이 그러한 종류의 인센티브에 걸맞은 것에 대해 기대해서는 안 된다.
애플의 현금 보상은 미국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카드 교환 수수료의 직접적인 결과이다. 영국, 그리고 그 문제에 있어서 유럽은 이러한 수수료의 상한선을 매우 낮게 설정하고 있다. 이로 인해 애플은 캐시백 보상을 제공할 수 있는 매우 낮은 마진을 갖게 될 것이다.
전망
이 구매는 여전히 꽤 흥미로운 것이다.애플이 이전에 애플카드와 애플 페이를 통해 금융서비스를 시도했던 것은 모두 성공적이었기 때문에 추가적인 혁신을 통해 또는 새로운 시장에 노출함으로써 이러한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은 회사와 주주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다.
그것은 확실히 회사의 계획을 인정하지 않는 것이었지만, 그 회사가 재정적으로 타당해지면 기꺼이 그 아이디어에 참여할 의향이 있음을 시사했다.
지난 몇 년 동안 매우 불확실하고 변동성이 큰 시장 외에는 거의 제공하지 않았던 상황에서, 더 많은 반복적인 수익으로 가는 움직임은 소비 심리의 큰 변동으로부터 애플을 보호하는 데 효과가 있을 수 있다.
전반적으로 투자자들에게 이러한 보고는 환영받을 만하다. 사실이라면,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수익을 제공할 수 있고, 변동성에 대한 보호책으로 작용하며, 애플 제품 자체의 외부에서도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헌신을 보여줍니다.
댓글